본문 바로가기
IT & 테크 리뷰/직접 써본 후기 및 비교

소니 터프 메모리 'SONY TOUGH UHS-II SDXC 128GB' 11번가 아마존 직구

by 갬성공룡의 AI필름 2022. 9. 25.
728x90

소니 터프 메모리 SONY TOUGH UHS-II SDXC 128GB


터프 메모리를 구입하기 전 나의 메모리 카드는 총 3개를 가지고 있었다. 그것도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샌디스크 (Sandisk)다.일명 SDXC라고 하는 메모리 카드다. 보통 SD, SDHC, SDXC가 일반적인데 나중에 추후 자세한 설명을 다루도록 하겠다.

 

어느 날 한 유튜버가 아마존에서 터프 메모리가 거의 반값으로 올라왔다는 정보를 입수했다. 11번가와 제휴를 맺고 있는 아마존 직구로 들어가 냉큼 구입하게 되었다.

터프-메모리-아마존-직구
하나 더 살걸 그랬나...?

터프 메모리 128GB의 가격은 다시 원상태로 복구되어 있었다. 타임 딜 가+11번가 11주년 쿠폰을 합쳐 총 57,890원에 구입을 했다.

터프-메모리-정품

터프 메모리 128GB를 정품으로 사면 139000원이나 한다. 단, 아마존 직구로 구입하면 배송시간이 너무나 오래 걸린다. 대략 일주일 정도 생각하면된다. 정품의 장점은 AS가 편하다는 게 장점이지만 그것보다 저렴하게 사서 오래 쓰면 이득이라는 사상이 너무나 강하다. 아마존에서  일주일 만에  배송이 도착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배송이 오면 기분이 좋다.

 

아마존-영수증
영수증 까지 보내주는 센스

아마존 직구 영수증에 표기된 UHS-II라고 표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Ultra High Speed의 약자라고 보면 된다.

 

터프-메모리-128TB
열심히 쥐어 던져서 박스가 찌그러진 모습
터프-메모리-128TB


터프 메모리 전면의 좌측에 277MB/s 우측엔 150MB/s라고 표시되어 있다. 이게 무슨 말일까? 간단히 말하자면 왼쪽은 읽기 속도오른쪽은 쓰기 속도라고 보면 된다. 이 메모리 카드는 크게 4가지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1. 강인한 내구성
2. 최대 쓰기 속도 150MB/s
3. 최대 읽기 속도 277MB/s
4. 스마트한 메모리 관리

 

간단한 설명서와 봉인된 메모리 카드
터프-메모리-뒷면


터프 메모리의 후면은 특이 점을 발견했다. 기존 샌디스크의 메모리 후면이 독특하게 생겼다. 그리고 터프 메모리 카드 후면 좌측 부분에 *표가 표기된 부분은 교환 대상 제품이 아니다. 2022년 3월 이전 제품은 *표시가 되어 있지 않고 표시 자체가 없다.
즉, 리콜 대상 제품이라는 뜻이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된다.

반응형


https://www.sony.co.kr/electronics/support/articles/00246229

 

일부 SF-M 시리즈, SF-M TOUGH 시리즈 및 SF-G TOUGH 시리즈 SD 메모리 카드 교환 프로그램 공지 - 2022년 3

앗. 브라우저의 JavaScript가 활성화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Sony.co.uk를 완벽하게 체험하려면 JavaScript를 허용하도록 설정을 변경하십시오. 기사 ID : 00246320 / 최종 수정 : 2022/03/31인쇄일부 SF-M 시리즈,

www.sony.co.kr

 

UHS-I과 UHS-II 후면 비교

UHS-I과 UHS-II의 후면 부분은 많이 다르다. 특히 금속 재질 부분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한 가지 금속 사이에 있는 지지대의 유무 차이도 볼 수 있다. 터프 메모리의 지지대가 없음으로 인해 좀 더 안정성이 있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UHS-I과 UHS-II 전면 비교

샌드스크의 128GB 메모리와 터프 128GB 메모리는 읽기 쓰기 속도가 다르다. 터프 UHS-II 메모리는 4K 영상을 촬영할 때 유리하다. 왜일까...? 그만큼 읽기 속도가 빨라서이기 때문이다. V60이라고 표기된 부분은 4K 영상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있고 8K 녹화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 표시다.

 

UHS-I과 UHS-II 전면 비교

세부적으로 장점을 정리하자면...

 

첫 번째.
이 메모리 카드의 장점은 내구성이 강하다. 한마디로 외부 충격에 쉽게 부러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

 

두 번째.

방수 및 방진을 가지고 있다. 5m의 물속에서 최대 72시간 동안 버틸 수 있는 강력한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어 비가 오거나 혹은카메라를 물에 빠트렸을 때 걱정이 없다. 대신 카메라는 고장이나니 조심해서 사용하는 수 밖에 없다. 그만큼 안정성이 높은 메모리 카드는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다.


필자는 일반적인 유튜브 촬영도 많이 하지만 그에 따라서 상업적인 영상도 가끔 제작한다. 현재는 A7C를 가지고 있지만 다음 목표는 A7M4를 염두에 두고 있다. 물론 A7S3를 사고 싶지만 참는 중이다.

 

이상 글을 마치면서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UHS가 무엇인지 그 외 각 명칭들은 무엇인지 다뤄 보겠다.

반응형

댓글